농업인으로 세금적인 혜택을 받거나, 보조사업 관련한 혜택, 농협 조합원 가입, 면세유신청을 하는 등을 할 때에 농업인을 증명하는 서류인 농지원부는 농업인 이라면 꼭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이런 농지원부는 농지 소유 실태 및 상황을 확인해 더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시/구/읍/면 장이 작성하는 공적장부 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에 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
지번, 지목, 면적, 임차인, 공유자수, 임차기간 등으로 구성 된 농지원부는 면사무소 등에서 신청 및 발급을 받을 수 있으나 이젠 온라인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도 쉽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정부24를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하단의 정부24 사이트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부24 ▶ https://www.gov.kr/portal/main ]
1. 공식 정부24 사이트로 방문하면 중앙에 검색어를 입력하는 창이 보이는데요. 이 곳에서 "농지원부:를 입력 한 뒤 검색을 진행해주세요.
2. 검색결과에서 보면 농지대장 발급 메뉴가 보입니다. 농지원부는 2022년 4월 15일 부터 농지법 시행령 규칙 개정으로 인해 농지대장으로 명칭이 변경 된 점 참고 바랍니다. 그럼 농지대장 우측의 발급 메뉴를 눌러주세요.
3. 신청은 회원 및 비회원 두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정부24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회원으로 로그인 하시고 아니라면 비회원으로 신청해도 무방합니다.
4. 비회원 신청으로 진행하려면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와 간단한 개인정보 등을 입력 한 뒤 확인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5. 이제 농지대장 발급을 위해 신청내용을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이름과 주민번호는 자동으로 설정 되고 농지 소재지 및 용도를 잘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농지 소재지는 소유 임차농지 조회로 신청할 농지를 체크 하시면 되겠습니다.
6.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선택 한 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신청이 완료되면 나의 민원을 통해 내역을 확인 하시고 출력 또는 PDF로 저장해서 제출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농지원부 인터넷발급 방법은 공동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이 필수로 필요하기에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꼭 미리 발급을 받아주시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농업인으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농지원부가 꼭 필요하므로 꼭 발급 받아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