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 구매했던 과거와는 다르게 이제는 인터넷으로 더 자주 물건을 구입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건을 보낼 때에는 내가 택배회사를 선택 할 수 있지만 받을 때에는 선택 할 수 없다는 부분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10번 정도 구매하면 2번에서 3번 정도는 한진택배를 통해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급하게 물건을 쇼핑몰에서 구매해서 최대한 빨리 물건을 수령 받고자 할 때에는 나의 택배가 언제 오는지 마음을 졸이고 계속 배송조회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만약 내 택배가 계속 특정 지역에 멈춰져 있거나 배송이 지연이 될 때에는 답답한 맘이 들고는 하는데요. 이번에는 한진택배를 이용하게 될 경우 배송조회 방법과 배송지연 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공식 사이트 배송조회
첫번째로는 한진택배를 이용 하는 방법 입니다. 가장 빠르게 장소 업데이트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한진택배 사이트로 접속해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한진택배 ▶ https://www.hanjin.com ]
1. 메인화면으로 들어온 뒤 상단 메뉴에서 예약/조회 메뉴의 배송조회를 선택해주세요.
2. 이제 판매자가 입력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3. 검색을 누르면 배송현황을 알아볼 수 있으며 한진택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포털 사이트를 통한 배송조회
가장 많이 이용을 하시는 방법 인데요. 택배 운송장번호를 알고 있다면 포털 사이트에서도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사이트가 서비스 점검을 하고 있거나 서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한진택배 배송조회"를 검색하시고 송장번호를 입력 한 뒤 조회를 누르면 택배 위치가 조회 됩니다.
한진택배 사이트로 접속 하지 않아도 포털에서 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포털사이트에서 조회를 하게 될 때에 데이터 수집에 시간이 걸리므로 업데이트가 느릴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3. 앱을 통한 배송조회
어플을 설치해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배송을 조회 해볼 수 있으며 위의 두가지 방법이 안되는 경우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진택배 배송지연 해결법
배송에 관련된 오류나 지연과 같은 상황이 일어났을 때에는 직접 고객센터로 유선으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 입니다. 터미널 또는 집배점 사정으로 택배가 지연 될경우 고객센터로 유선 전화를 통해 배송예점 집배점 및 기사분 연락처 확인이 가능하므로 집배점 또는 기사분 연락처를 통해 배송지연 이유를 문의 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수령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품결제 취소로 진행을 하던지 또는 재발송을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송이 지연 됬을 경우 보상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보상 신청은 온라인 고객센터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 https://www.hanjin.com/kor/CMS ]
정상 배송은 집하일부터 영업일 2일까지(집하일+2 영업일)이며 지연 배송으로 인한 보상금 계산은 (송장에 적힌 배송비 x 0.5 x 지연일수)로 계산 가능 합니다. 1일 이상 지연은 200% 범위 내로 보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은 원칙적으로 배송이 되며 토요일이 공휴일이거나 집배점 상황에 따라 다음주 월요일로 넘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한진택배 배송조회 배송지연 해결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