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리미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궁금증해결인 2022. 10. 11. 05:40

일상을 보내면서 다양한 이유로 인해 주민등록등본을 뽑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동사무소로 가서 뽑고는 하지만 시간적인 이유로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인데요. 하지만 동사무소를 가지 않아도 민원24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시스템을 이용하면 집에서나 사무실에서도 간단하게 발급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주민등록등본 같은 경우 세대주, 주소, 가족관계와 같은 본인확인을 위한 서류로 면접, 각종 기관에 제출해야 되는 서류 입니다. 발급을 받을 때에 지자체로 방문하면 수수로가 발생할 수도 있고 가는 시간과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시간도 소요가 되기에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인터넷으로 손쉽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먼저 필요한 준비물로 공인인증서, 프린터 등이 필요 합니다.

준비물을 준비 했다면 민원24 홈페이지(https://www.gov.kr/portal/main)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민원24시의 정식 명칭은 정부24로 개정이 되었으므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 홈페이지 방문 후 메인화면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2.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으로 들어온 오면 신청방법과 처리 기간, 구비서류, 수수료와 자격 등의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신청을 눌러줍니다.

* 온라인 발급 시 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대리인을 통한 신청을 불가 합니다.

 

 

3. 신청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오는데 회원 분들은 회원으로 신청하시고 비회원 분들은 비회원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만 발급이 필요한 경우 비회원으로 신청하셔도 무방 합니다.

 

 

4. 비회원 신청은 개인정보 수집과 고유식별정보 등의 수집에 이용 동의를 해주신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인증 절차를 진행 해줍니다.

 

 

5. 신청서로 넘어오면 주민등록상 주소와 발급 형태를 선택해주세요.

 

 

6. 다음으로 표시정보와 수령방법 등을 선택합니다.

 

 

7. 모든 입력을 마쳤다면 만족도 평가를 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마무리 합니다.

 

 

8.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신청을 마무리 했다면 발급내역에서 문서출력을 눌러 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무실이나 집에서도 앉아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편하고 시간도 아낄 수 있습니다. 비용도 무료이고 지자체난 동사무소로 방문하지 마시고 이제는 간단하게 컴퓨터로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 무료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