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에 대해 이야기하기

궁금증해결인 2022. 9. 14. 01:25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

개요

소셜 네트워크의 보급이 증가함에 따라 연구자들은 사회적 결과의 문제에 대한 여론과 여론의 변화를 평가하고 평가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향 및 감정 분석을 사용하는 것은 연구자가 특정 공익에 대한 사회적 의식의 발전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중 인식의 변화를 식별할 수 있는 한 방법입니다. 다음 연구에서는 지구 온난화(GW) 및 기후 변화(CC)에 대한 상대 검색량(RSV) 패턴을 평가하여 이러한 용어에 대한 대중의 지식과 인식을 파악했습니다. 이와 함께 연구원들은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용어와 관련된 감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정보의 인지도와 해당 용어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홍보량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지도 증가의 주요 동인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홍보의 증가였습니다. 감정 분석은 단어에 대한 기본 감정적 연결이 단어가 구성된 원래 컨텍스트에서 파생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주제에 대한 인식이나 지식을 갖는 것은 미디어에서 대중에게 노출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 관계의 정서적 맥락은 관계가 원래 수립된 맥락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보호, 법 집행 또는 관행이 조사되는 문제의 맥락에 따라 두 가지 매우 강력한 감정적 반응을 가질 수 있고 종종 있는 기타 분야와 같은 분야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라는 용어에 대한 대중의 인식은 Google 트렌드(google.com/trends) Google 쿼리의 공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확인되었습니다. 정확한 검색어를 지정하기 위해 '기후 변화' '지구 온난화'라는 두 용어를 검색어로 사용했습니다. 검색어는 상대 검색량(RSV)을 사용하여 검색의 가장 높은 비율이 초점 용어로 이동하는 기간으로 정규화되었습니다(, RSV = 100은 카테고리 내 검색어에 대한 비율이 가장 높은 기간이고 RSV = 50은 해당 항목의 50%일 때) 검색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이 연구에는 두 가지 가정이 필요했습니다. 첫 번째는 기후 변화와 지구 온난화라는 두 가지 용어 중 검색 결과가 더 많이 나오는 용어가 일반 인구에게 더 흥미로운 것으로 간주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가정은 키워드 검색 패턴의 변화가 대중이 사용하는 다양한 형태의 용어 사용을 나타내는 지표라는 것입니다. 기후 변화 및 지구 온난화와 관련된 감정을 분석하기 위해 2013 10 12일부터 12 12일까지 Twitter API에서 기후 변화 및 지구 온난화의 약어가 포함된 트윗을 수집했습니다. 지구 온난화를 각각 수집했습니다. 중복 트윗이 확인되면 분석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나머지 트윗은 총 8,465(기후변화), 8,263(지구온난화)가 감성분석을 위해 집계됐다.

결과

2004~2014년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사람들은 지구온난화(n = 8,464; mean ± S.D = 25.33 ± 2.05)라는 용어를 기후변화(n = 8,283, mean ± S.D. = 7.97±0.74)보다 더 자주 검색했다. ).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패널(IPCC) 2007 4차 평가 보고서를 발표하고 노벨상을 수상했지만 인터넷 검색에서 사용되는 지구 온난화라는 용어에 대한 관심은 2010년 이후 크게 감소했습니다(K = 51493, t = 2010-5 -23, P<0.001). 또한 RSV의 변화는 감소된 패턴을 나타냅니다(Kendall tau = -0.336, S = -44563, P<0.001). "기후 변화"라는 용어의 사용은 2006년 이후 약간 증가했으며(K = 38681, t = 2006-Oct-08, P<0.001), 약간 증가(Kendall's tau = -0.07, S = 9068, P <0.001). 이러한 결과는 최근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라는 두 용어의 사용 차이가 줄어들었음을 보여준다. 트윗의 감정 분석은 사람들이 기후 변화(-0.068±0.36)보다 지구 온난화(감정 지수 = -0.21±0.34)라는 용어에 대해 더 부정적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쁘다, 실패하다, 미쳤다, 두렵다, 재앙' 등 부정적인 감정을 반영한 지구온난화 트윗이 전체 트윗의 52.1%를 차지했다. 예를 들어, 트윗에는 "여기 오전에 눈이 온다! 어머나. 이미 지겹지만 토요일은 57 WTF라고 합니다!” -1.8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 다른 관찰은 '동의, 추천, 구출, 희망, 기여'를 포함한 트윗의 40.7%가 중립적인 것으로 간주됐다는 것이다. 반면 트윗의 7.2% "좋다, 받아들이다, 흥미롭다, 진실하다"와 같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 긍정적인 지구 온난화 트윗에는 "지구 온난화가 없었다면 이 모든 비가 눈이었을거에요"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Pearson's chi-square 분석 결과 변수 간의 관계가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Pearson's chi-square -763.98, d.f. = 2, P<0.001). 부정적인 기후 변화 트윗은 전체의 33.1%를 차지했으며 중립적인 트윗은 총 49.8%, 긍정적인 기후 변화 트윗은 총 17.1%를 차지했습니다.